사실 이 책을 고를 때 충동적으로 구매하였다. 사실 한글로 ‘뉴노멀’이라고 쓰여 있느니 무슨 내용일지 모르는 게 당연한 거 아닌가? 책을 받고 원제목을 보고서야 제목의 뜻을 알 수 있었다. 원 제목은 “The New Normal”이다. “새로운 평범함”이라니. 그럼 뭐가 NEW가 뭐가 Normal 인 것인가? 이 책에서는 디지털이 이제 노멀로 불리는 시대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 디지털 카메라를 보여주고 이것이 무엇입니까? 라고 물어보면 예전 세대에게는 필름 카메라와 다른 디지털 카메라고 할 것이고, 필름 카메라를 모르는 이에게는 그냥 카메라 일 것이다. 이렇듯 우리에게 디지털은 이제 생활이자 굳이 따로 붙이지 않아도 되는 말이다. 이전에는 디지털을 활용하여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는 게 능력 이였지만, 지금은 생활에 과부하가 걸릴 정도로 많은 정보가 유입되고 있다. “오늘날 대부분의 기업과 직원들은 정보의 힘을 거의 이용하지 못한 채 정보 과부하의 노예가 되어버렸다. 정보를 사용해 지식을 만들지 못한 채 정보 관료주의에 굴복해버렸고, 정보의 가치를 이용하지 못한 채 정보의 희생자가 되어버렸다. 정보를 장악하게 해주겠다던 IT 혁명이 실제로는 우리의 생산성을 억누르고 있는 상황이 된 것이다.”기업들이 뉴노멀 시대를 버틸 수 있는 생존 법칙들을 제시해주고 있다.제1원칙 : 디지털 고장에 대한 허용치는 0 이다.제2원칙 : ‘충분히 훌륭한’ 기술이 ‘완벽한’기술에 앞선다.제3원칙 : 완전책임 시대를 구현한다.제4원칙 : 완전통제를 폐기한다.당신은 새로운 시대를 어떻게 맞이하고 있는가
‘디지털’이라는 말조차 필요 없는 시대
앞으로 25년, 압도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선점하라!
추천의 글 뉴 노멀의 거대한 바다로 뛰어들어라
머리말 디지털 혁명의 제2막이 열리다
Chapter 1 뉴 노멀 시대의 도래
디지털 혁명, 두 번째 여정이 시작되다
디지털이 뉴 노멀이 되다
주판에서 월드와이드웹까지, 디지털의 역사
디지털은 이제 필수품이다
디지털 이민자 vs 디지털 원주민
직장의 정의를 바꾸는 뉴 노멀
앞으로 IT부서의 운명은
새로운 기술 패러다임이 필요하다
뉴 노멀 시대, 기업도 변해야 한다
지금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디지털 혁명은 이미 시작되었다
Chapter 2 뉴 노멀 시대의 한계들
한계란 무엇일까
뉴 노멀 시대의 한계들
길이의 한계
깊이의 한계
가격의 한계
인내심의 한계
프라이버시의 한계
인텔리전스의 한계
우리 조직의 한계는 무엇인가
Chapter 3 뉴 노멀 시대의 새로운 원칙들
뉴 노멀의 새로운 원칙들
—제1원칙: 디지털 고장에 대한 허용치는 0이다
—제2원칙: ‘충분히 훌륭한’ 기술이 ‘완벽한’ 기술에 앞선다
—제3원칙: 완전책임 시대를 구현한다
—제4원칙: 완전통제를 폐기한다
우리 조직의 새로운 원칙들은 무엇인가
Chapter 4 뉴 노멀 시대의 고객 전략
‘정보 초고속도로’에서 ‘당신’으로
닷컴 거품에서 배울 수 있는 교훈
디지털 소비자는 무엇을 원할까
콘텐츠는 더 이상 왕이 아니다
소비자는 잠재적 콘텐츠 생산자다
이제 중요한 것은 고객 접촉이다
디지털 충성심을 창출해내라
반응이 메시지다
경험 경제의 시대
소비자들은 변하고 있다
고객 채널을 재정비하라
우리 조직의 고객 전략은 무엇인가
Chapter 5 뉴 노멀 시대의 정보 전략
존 나이스비트의 말이 옳았다
정보 전략은 왜 필요한가
정보 전략은 누가 리드해야 할까
IT부서는 더 이상 쓸모가 없다
퍼즐 조립에서 미스터리 해결로
정보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네 가지 축
우리는 절대 아무것도 버리지 않는다
휴지통을 자주 활용하라
뉴턴적 사고 vs 양자적 사고
완벽성보다 신속성을, 정확성보다 역동성을
정보 전략의 견인차들
수요와 공급 측면에서 본 정보 관리의 비결
체계적 정보 vs 비체계적 정보
문제는 정보의 과부하가 아니라 필터링의 실패다
정보 전략은 역동적으로 변하고 있다
똑똑한 만능가가 필요한 시점
우리 조직의 정보 전략은 무엇인가
Chapter 6 뉴 노멀 시대의 경영
완전책임의 시대가 시작되었다
조직과 직원의 저울질
‘사내기업제’를 활용하라
구글의 황금률
혁신과 아웃소싱의 변화
뉴 노멀 시대 조직의 경계
기업의 영혼에 대한 고찰
조직이 하는 일의 한계
뉴 노멀 시대의 기업가
주주 중심적 사고 vs Me 중심적 사고
새로운 인재상, T형 인간
우리 조직과 직원의 관계는 어떠한가
Chapter 7 뉴 노멀 시대의 혁신
폴라로이드의 혁신
디지털 카메라의 탄생 배경
발명과 혁신은 별개다
제록스 PARC의 딜레마
닫힌 혁신 vs 열린 혁신
R&D에서 C&D로
열린 혁신을 향해
뉴 노멀에서 혁신의 한계
플랫폼을 도구로 활용하라
사용자 채택의 속도
콜래보레이션은 필수다
애플 패러독스
우리 조직의 혁신 과제는 무엇인가
Chapter 8 뉴 노멀 시대의 기술 전략
기술 전략의 필요성
IT의 간단한 역사
구축에서 구매로, 구매에서 조립으로
뉴 노멀은 모든 것을 변화시킨다
IT부서에도 변화가 필요하다
IT는 이제 일용품이다
외부에서 내부로, 아래에서 위로
혁신 전문가, 단순 기술자를 대체하다
예산 중심 사고에서 벗어나 혁신 포트폴리오 설계로
새로운 기술 혁신 조직을 어떻게 구성할 것인가
Chapter 9 뉴 노멀 그 너머를 향해
뉴 노멀 시대를 제대로 파악하라
우리는 첫 번째 여정을 마쳤을 뿐이다
뉴 노멀 이후에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
디지털 원주민의 입장에서 접근하라
거리의 소멸 이후 시간의 소멸이 온다
참고문헌
주
유대인의 역사
기독교의 역사를 저술한 폴 존슨이 유대인의 시각에서 쓴 역사책이다. 유대인들이 지난 4천년동안 수많은 압제와 핍박 속에서도 어떻게 자신들의 고유한 정체성을 유지하고 더 나아가서는 세계상 영향을 미쳤는지를 알 수 있었다.그들에게는 자신들이 만들어진 목적에 대한 분명한 사명이 있었고 그 목적 뒤에 역사하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섭리가 있었음을 철저히 순복하였기 때문이다. 방대한 자료와 치밀한 조사연구로 흥미진진하게 재구성한 4천 년 유대인의 역사 이토록 방대한
kiass.tistory.com
미국교과서 읽는 리딩 K3 American School Textbook Reading Key 입문편
시리즈로 구매해서 공부하는 책이다. 앞선 단계들에서 점점 난이도가 높아지는 걸 느낀다.이 단계부터는 모르는 단어들이 많이 나와서 미리 단어 부분만 공부하고 읽는 것이 도움이 되었다. 점점 문장을 만들어 가는 능력이 높아져 가는 느낌이다. 해석을 하며 한국어로 잘 몰랐던 지식도 함께 늘어가고 있다. 이 시리즈서는 한 권이 남았는데 어떤 내용이 나올지 기대된다.★★ 본 책의 음원 제공 방식이 변경됩니다. (CD → 표지와 내지의 QR 코드 스캔) 재고 상황
hgdjkabv.tistory.com